네트워크 자격증 중에 머니머니 해도 알아주는 것은 CCNA 이다.
국제공인자격증에 기본 베이스격이라 할 수 있는 CCNA... 한번 따 놓으면 계속 유효한 것은 아니면 몇 년마다 갱신을 해야 한다고 한다.
국내 네트워크 관련 자격증 중에는 네트워크관리사 라는 것이 있다.
컴퓨터 관련 취준생의 경우는 좀 알지 않을까 싶다.
네트워크 관련 업무 수행을 위한 일반적인 운용지식과 구축기술 NOS운영, Packet분석, Monitoring, 인터넷기술, Protocol 등 기초 이론과 실무능력 검정 등 분야에 대해서 시험을 치룬다고 한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의 네트워크 관리사 1급도 있고 2급도 있는데 2급이 국가공인자격증이라 2급을 많이 보는 듯 하다.
돌82넷도 시간이 되면 네트워크관리사 2급에 도전을 하고 싶다. CCNA 도 좋긴한데...둘다 따고 싶은 욕심은 물론 있다.ㅋㅋ
[ 2014 네트워크관리사 2급 자격일정 / 출처 -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
네트워크 관리사의 경우 3회 실시 시험이 9월 21일에 있다.
2014년 마지막 4회 필기 시험은 10월 26일, 실기 시험은 12월 14일에 있다. 필기시험 접수를 9월말에 하니 1달정도 후에 시험을 보는 것이다.
네트워크관리사 2급 시험료(검정료)도 한번 살펴보니 만만치 않다.
필기가 43000원, 실기는 78000원이나 한다. 와우~
시험장소도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기사/산업기사와는 다소 적다. 최근 치룬 시험 장소를 보면 아래와 같다.
전국적으로도 적고, 해당 도시마다 거의 1개 수준으로 지정이 되어 있다. 시험 치는 사람이 적은 경우도 있을 것이고 필기/실기 시험시 필요 장비를 이용해야 해서 제한적인 경우도 있을 것 같다.
ㆍ광주-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전대점
ㆍ대구-경북산업정보직업학교
ㆍ대전-대전보건대-9동-강의동
ㆍ부산-한국해양대학교 (대학)본부동 정보전산원
ㆍ서울1-덕수고등학교
ㆍ서울2-숭실대학교-전산관
ㆍ인천-인천인력개발원
이제 2014년 8월...이제 4개월정도 밖에 남지 않았다.
네트워트관리사 자격증이나 PC정비사에 도전하는 사람은 참고를 하기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