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상
- 윈도우7 폴더공유를 했는데, 상대방이 공유된 폴더에 접속을 하려고 하니까 '네트워크 암호 입력'창이 뜨면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요구한다.
- 윈도우XP의 경우는 그냥 폴더공유하면 별다른 암호 입력창 없이도 잘 공유를 했는데, 윈도우7의 폴더공유는 보안이 강화된 것인지... 폴더공유가 어렵다.
- 윈도우7에서 폴더공유를 암호 입력없이 편하게 하고 싶다.
2. 해결방법
- 일단 dol82net 폴더를 하나 만들었다.
- 그리고 폴더 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맨 아래의 [속성]을 선택한다.
- 속성창에서 [공유]탭을 선택하고, '암호 보호'항목의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클릭한다.
- 쭉 아래로 내려와 보면 '암호로 보호된 공유' 부분이 있을 것이다. [암호 보호 공유 끄기]를 선택하자. 그러면 폴더공유시 별도의 암호입력창이 뜨지 않는다.
[변경 내용 저장]을 선택한다.
- 이제 본격적인 공유를 위하여 [공유]를 선택한다.
- '공유할 사람을 선택하십시오'라고 나오는데, 그냥 무시하고 [공유]를 선택한다.
- 그러면 잠시 후, 폴더가 고유되었습니다. 라고 나올 것이다. [완료]를 선택한다.
- 그리고 [닫기]를 선택하면 끝이다. 참고로 '네트워크 파일 및 폴더 공유' 부분에 보면 [네트워크 경로]라고 있을 것이다. 그것을 다른 사람 PC에서 그대로 입력해서 공유폴더가 나오면 제대로 된 것이다.
- 공유 설정을 한 폴더에 자물쇠 모양이 생겼다.
- 다른 사람의 컴퓨터 혹은 공유를 한 컴퓨터에서 [시작]을 클릭해서 아래에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에 [ \\컴퓨터 이름 ] 혹은 [ \\ip주소 ]를 입력해 본다.
- 그래서 제대로 찾으면 이렇게 공유된 폴더가 보일 것이다. 나머지는 알아서 하시면 되고...
똘82닷컴(ttol82.com)도 윈도우7에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다소 불편한 감이 있다. 윈도우XP보다는 보안을 좀 더 철저히 따지기 때문에 귀찮은 것도 있지만.... 어쩔 수 있겠나? 윈도우7도 이제 꽤나 안정적이라고 하는데... 적응을 차츰 해 나갈 수 밖에...
윈도우7에서 폴더공유는 이렇게 하시면 별다른 암호없이 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