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정보/문화행사

[무료영화 관람] 한성백제 금요시네마 - 10월 7일/14일/21일/28일 오후 6시 30분(한성백제박물관 강당)

by ^. 2011. 10. 7.

     

반응형
서울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한성백제박물관에서도 10월 매주 금요일마다 무료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아직 공사가 진행중이지만, 300여석의 한성백제박물관 강당은 시민들을 위해 매주 오후 6시 30분에 영화를 상영한다고 한다. 10월은 '영화 같은 실화'라는 테마로 영화를 보여준다. 울지마 톤즈, 블라인드 사이드, 우리가 꿈꾸는 기적, 킹스스피치 이렇게 네개의 작품이 함께 한다.
다른 무료영화는 돌82넷에서 글을 늦게 써서 어제부터 시작을 했는데, 한성백제박물관 영화들은 오늘부터 시작이라서 겨우 맞게 알려드린 것 같다.

몽촌역사관에서 목요일날 영화를 즐겼다면, 금요일은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영화를 한번 즐겨보자.





* 무료영화 관람 - 울지마 톤즈 / 10월 7일 오후 6시 30분(한성백제박물관 강당)

- 상영작 : 블라인드 사이드
- 일시 : 2011년 10월 7일(금) 오후 6시 30분
- 장소 : 올림픽공원 내 한성백제박물관 강당
- 문의 : 02)2152-5811~4

울지마, 톤즈



- 장르 : 다큐멘터리
- 상영시간 : 91분
- 등급 : 전체
- 줄거리 : 아프리카 오지 수단에 자신의 모든 것을 헌신한
한국의 슈바이처, 故 이태석 신부가 남긴 마지막 선물…
위대한 사랑의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울지마, 톤즈>!
2010년 2월, 아프리카 수단 남쪽의 작은 마을 톤즈. 남 수단의 자랑인 톤즈 브라스 밴드가 마을을 행진했다. 선두에선 소년들은 한 남자의 사진을 들고 있었다.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 속 한 남자… 마을 사람들은 톤즈의 아버지였던 그의 죽음이 믿기지 않는다며 눈물을 흘렸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딩카족이다. 남과 북으로 나뉜 수단의 오랜 내전 속에서 그들의 삶은 분노와 증오 그리고 가난과 질병으로 얼룩졌다. 목숨을 걸고 가족과 소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딩카족. 강인함과 용맹함의 상징인 종족 딩카족에게 눈물은 가장 큰 수치다. 무슨 일이 있어도 눈물을 보이지 않던 그들이 울고 말았다. 모든 것이 메마른 땅 톤즈에서 눈물의 배웅을 받으며 이 세상 마지막 길을 떠난 사람, 마흔 여덟의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한 故 이태석 신부다. 톤즈의 아버지이자, 의사였고, 선생님, 지휘자, 건축가였던 쫄리 신부님, 이태석…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온몸 다해 그들을 사랑했던 헌신적인 그의 삶이 스크린에서 펼쳐진다.

[ 출처 : 다음 영화 ]



* 무료영화 관람 - 블라인드 사이드 / 10월 14일 오후 6시 30분(한성백제박물관 강당)

- 상영작 : 블라인드 사이드
- 일시 : 2011년 10월 14일(금) 오후 6시 30분
- 장소 : 올림픽공원 내 한성백제박물관 강당
- 문의 : 02)2152-5811~4

블라인드 사이드



- 장르 : 가족, 드라마
- 상영시간 : 128분
- 등급 : 12세이상 관람가
- 줄거리 : 초겨울, 반팔 셔츠 하나만 걸친 채 길거리를 떠돌던 아이를 만났습니다.
거리의 추위보다 더 차가운 마음의 추위에 떨던 그 아이는 고작 하룻밤 재워주며 불안해하는 나를 부끄럽게 하고, 난생 처음 가져보는 침대에 짓는 미소로 나를 눈물짓게 합니다.

[ 출처 : 다음 영화 ]




* 무료영화 관람 - 우리가 꿈꾸는 기적 / 10월 21일 오후 6시 30분(한성백제박물관 강당)

- 상영작 : 우리가 꿈꾸는 기적
- 일시 : 2011년 10월 21일(금) 오후 6시 30분
- 장소 : 올림픽공원 내 한성백제박물관 강당
- 문의 : 02)2152-5811~4

우리가 꿈꾸는 기적



- 장르 : 드라마
- 상영시간 : 133분
- 등급 : 전체
- 줄거리 : 1995년 남아공의 기적! 역사를 뒤바꾼 운명의 경기!
첫 흑인 대통령으로 선발된 넬슨 만델라(모건 프리먼)는 거의 백인으로 이뤄진 자국팀 '스프링복스'와 영국의 경기에서 흑인들이 상대팀 영국을 응원하는 것을 목격한다. 이에 인종과 국경을 초월하는 스포츠를 통해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연결할 것을 결심하고, '스프링복스'의 주장 프랑소와 피나르(맷 데이먼)를 초대해 1년 뒤 자국에서 열리는 럭비 월드컵에서 우승해 달라고 제안한다. 그 누구도 믿지 않았고 불가능이라 여겨졌던 우승! 결코 굴하지 않았던 그들은 온 국민에게 기적 같은 경험을 선사하고 이 날의 경기는 흑과 백이 하나되는 역사적인 사건으로 기록되었다!

[ 출처 : 다음 영화 ]



* 무료영화 관람 - 킹스스피치 / 10월 28일 오후 6시 30분(한성백제박물관 강당)

- 상영작 : 킹스스피치
- 일시 : 2011년 10월 28일(금) 오후 6시 30분
- 장소 : 올림픽공원 내 한성백제박물관 강당
- 문의 : 02)2152-5811~4

킹스스피치



- 장르 : 드라마
- 상영시간 : 118분
- 등급 : 12세이상 관람가
- 줄거리 : 연합군의 비밀무기는 말더듬이 영국왕?!
세상을 감동시킨 국왕의 컴플렉스 도전이 시작된다!
때는 1939년, 세기의 스캔들을 일으키며 왕위를 포기한 형 때문에 본의 아니게 왕위에 오른 버티(콜린 퍼스 분). 권력과 명예, 모든 것을 다 가진 그에게도 두려운 것이 있었으니 바로 마.이.크! 그는 사람들 앞에 서면 말을 "더더더..." 더듬는 컴플렉스를 가졌던 것! 국왕의 자리가 버겁기만 한 버티와 그를 지켜보는 아내 엘리자베스 왕비(헬레나 본햄 카터 분), 그리고 국민들도 애가 타기는 마찬가지… 게다가 지금 세계는 2차 세계대전중! 불안한 정세 속 새로운 지도자를 간절히 원하는 국민들을 위해 버티는 아내의 소개로 괴짜 언어 치료사 라이오넬 로그(제프리 러쉬 분)를 만나게 되고, 삐걱거리는 첫 만남 이후 둘은 기상천외한 치료법을 통해 말더듬증 극복에 도전하게 되는데…
세기의 선동가 히틀러와 맞선 말더듬이 영국왕… 과연 그는 국민의 마음을 감동시킬 연설에 성공할 수 있을까?

[ 출처 : 다음 영화 ]



* 한성백제박물관 약도 및 교통안내


한성백제박물관-돌82넷www.dol82.net




돌82넷은 마지막 킹스스피치를 재미나게 본 것 같다. 집에서 DVD로 봐도 재미나겠지만, 극장과 비슷한 곳에서 다시 지나간 영화를 보는 것도 좋은 감동이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