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코로나19 가 위드 코로나로 점차 바뀌면서 항공길이 열리고 있다.
대한항공 탑승권을 끊을 떄,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을 못했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당연히 후에 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가 있다.
보통은 대한항공 탑승권을 받을 때 자동으로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줄 알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일부 정보가 누락되거나 하면 자동으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가 적립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또는 직접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을 때 별도 마일리지 적립 관련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가 없다.
탑승 후 1년이내에는 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물론 관련 정보가 있어야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1.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보면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에 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를 하고 있다. 대한항공 뿐만 아니라 제휴사 마일리지도 함께 적립 받을 수 있다.
항공권 예약 및 여행 정보 | 대한항공 (koreanair.com)
2. 똘82닷컴의 경우는 온라인으로 적립을 받겠다.
로그인 후 MY > 나의 마일리지 >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 메뉴로 들어가면 된다.
3. 대한항공과 제휴항공사 를 선택할 수 있고, 탑승 편명, 탑승일, 항공권 번호 또는 좌석번호를 기본으로 입력을 해 주어야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 대한항공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만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 탑승권 또는 전자항공권(e-티켓 확인증)에서 탑승정보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세요.
- 편도 2구간 이상 신청하실 경우, 구간별로 각각 신청하여 주십시오.
똘82닷컴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자 마자 바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결과를 조회 가능하였다.
만약 비행기를 여러 번 탑승했다면(편도) 라면 각각 별도로 입력을 해 주면 된다. 건건이 1개씩 입력을 해 주면 된다는 뜻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놓쳤거나 이상하게 마일리지 적립인 안 되어 나온다면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서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을 시도 해 보자.
그러나 만약 자신의 탑승권 좌석이 마일리지 적립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마일리지 적립은 되지 않는다. 모든 좌석이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