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보호나라에서 무료로 가정용 개인PC를 대상으로 원격 보안점검을 해 주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원격교육,재택근무가 많아져 무료로 보안점검을 해 주는 모양이다.
기업용 대상은 아니니, 일반적인 집에서 또는 개인PC에 대해서만 보안점검을 신청할 수 있다.
1. 내PC 돌보미 서비스란?
코로나 19 확산으로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가속화됨에 따라 PC 이용자의 사이버 공격 노출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사이버 위협에 즉각적으로 대응이 어려운 개인 PC 이용자를 위해 원격 보안점검을 실시하며, 점검결과에 따른 안전조치를 지원합니다.
[ 링크 바로가기 ]
2. 서비스 대상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인터넷을 이용하는 가정용 개인 PC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개인 PC가 아닌 사업자 및 영업용 PC 등은 본 서비스 대상이 아니므로 사업장 내 PC 관리자에게 문의하거나 PC점검업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보안점검 내용
PC 운영체제 및 S/W 보안업데이트, 백신 설치 및 치료, 암호 설정, 해킹 프로그램 유무, 미사용 ActiveX 제거, IoT 취약점 조치 등
PC 및 주변기기의 보안 이외의 장애처리 등은 본 서비스 대상이 아닙니다.
4. 서비스 시간
월~금 8시~22시, 토·공휴일 9시~18시
5. 서비스 절차
서비스 신청(보호나라) -> PC 원격점검 -> 점검 결과 제공 및 만족도 평가
6. 신청 안내
하단의 내PC 돌보미 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 : ☎ 1899-3313, ☎ 118(월~금 9시 ~ 18시)
서비스 신청은 이렇게 인터넷 상에서 예약을 하면 점검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www.pcsecucheck.kr/inspect/customer
PC보안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다시 점검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보안에 불안하신 분들은 신청하여 개인PC보안을 강화해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