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똘82닷컴

    
1. 분 류 : 토렌트(torrent) 프로그램
2. 프로그램 : 유토렌트(utorrent/µTorrent) v.3.4.2 build 33870 - 토렌트, 마그넷(magnet) 다운로드
3. 운영체제 : Windows XP/Vista/7/8
4. 라이선스 : 프리웨어 (개인만)
5. 제작자 : BitTorrent(비트토렌트)
6. 사이트 : www.utorrent.com
7. 다운로드 : [ 바로다운 ], [ 다운페이지 ]

 


* 바로다운이 안 될 경우, 다운페이지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하세요.

 

 

유토렌트(µTorrent)도 지속적으로 버전업을 해 왔다. 벌써 버전 3.4.2까지 나왔다.
예전에는 별도의 언어팩도 다운받고 했는데 요즘에는 자동으로 홈페이지가 IP를 인식하는지 자동으로 해당 언어의 홈페이지로 안내를 해서 해당 버전을 다운로드 받게 되어 있다.

 

유토렌트(utorrent/µTorrent) v.3.4.2 build 33870 - 토렌트, 마그넷(magnet) 다운로드

 

 

유토렌트에 관한 라이선스에 대해서는 조금 애매하지만 돌82넷은 그냥 개인만 프리웨어로 하고 생각하자.
잘 모를 수 있으니 기업에 대해서 사용하는 것은 다시 한번 확인 사항이 필요할 것 같다.
예전 버전과 큰 차이점은 없다. 핵심 기능은 크게 차이가 없다는 뜻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좀 더 다양한 항목들이 생긴 듯 하나, 다운로드 버튼 모양도 좀 틀려진 것 같고...
그래도 사용법은 어렵지 않다. 여러가지 다운로드에는 유토렌트 만한 것이 없다.

 

유토렌트는 무료이다. 일부 웹사이트에 따라서 토렌트 다운로드를 돈을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고 한다. 그런 곳은 무시를 하자.


1.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언어는 [Korean]을 선택하자.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언어는 [Korean]을 선택하자.

 

 

 

2. 유토렌트 설치 프로그램 시작을 위해 [다음]를 누른다.

유토렌트 설치 프로그램 시작을 위해 [다음]를 누른다

 

 

 

3. 토렌트 금전 요구하는 곳에 대해서 경고를 하고 있다. 토렌트는 돈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다음]을 누른다.

토렌트 금전 요구하는 곳에 대해서 경고를 하고 있다. 토렌트는 돈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4. 약관에 동의하고 [동의]를 한다.

 

 

 

5. [다음]을 누른다.

 

 

 

6. 설정 부분에서 [윈도우 시작시 유토렌트 시작] 부분은 체크해제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자.

 

 

 

7. 번들 소프트웨어 설치 부분이 나오는데 왠만하면 다 체크 해제를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알게 모르게 깔리는 프로그램은 아직까지 적응이 안 된다.

 

 

 

8. 툴바 관련 항목인데 역시나 모두 체크해제를 하고 [Skip]를 누른다.

 

 

 

9. 스카이프 역시 [동의안함]을 해 주고, [마침]을 누른다.

 

 

 

10. 유토렌트가 실행되고, 환영 메세지를 보여준다.
    왼쪽 위 메뉴 중 [토렌트]항목을 클릭해 주자. 다른 메뉴도 그 의미가 있겠지만, 실질적으로 [토렌트] 메뉴 항목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 대해서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11. 그러면 친숙한 유토렌트 메인화면을 볼 수 있다.

 

 

 

12. 인터넷 서핑 중 찾은 torrent 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토렌트 추가 창이 나온다.
    바로 [확인]을 눌러도 되고, 다운로드 받을 파일들을 체크 박스로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지금은 다운로드 할 파일이 1개라서 별 의미는 없지만...

 

 

 

13. 유토렌트로 파일을 다운로드 중이다. 초반에는 속도가 적지만 시드가 많다면 곧 다운로드 속도가 쭉 나올 것이다.

 

 

 

14. 다운로드가 다 되면 상태가 [배포중]으로 나온다. 배포중일때는 다른 사람들에게 업로드를 조금씩 해 주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하드디스크는 계속 읽히고 있을 것이다.
    공유를 원하지 않으면 위의 상태바 중에 검정 네모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배포를 하지 않는다.

 

 

 

15. 정지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상태는 [완료]로 바뀐다. 타인에게 이 파일은 공유를 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아래편 [파일]탭 메뉴에는 해당 토렌트 파일에 딸린 파일 리스트가 나온다.
 지금은 총 1개의 파일이라 1개밖에 나오지 않는다. 여러 개라면 여러 개가 나올 것이다.

 

 

 

16. .torrent 파일과 더불어 마그넷(magnet)이라는 주소 형식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이 때는 유토렌트 메뉴 [파일]-[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를 누르면 마그넷 주소를 입력 가능하다.

 

 

 

17. 입력 창이 뜨면 복사한 마그넷 주소를 쫙 적어주면 된다.
    마그넷 주소는 처음 magnet ~ 어쩌고 하는 형식이다. [확인]을 눌러준다.

 

 

 

18. 새 토렌트 추가 창이 뜨면서 마그넷 주소에 의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화면이 나온다.
    종종 마그넷 주소를 입력해서 아무런 파일 정보도 안 나오고 그냥 새 토렌트 추가 창이 뜰 경우도 있다.
 이 때도 역시 그냥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시드가 있으면 정상적으로 파일 다운로드를 끝낼 것이다.

 

 

 

19. 유토렌트 프로그램에서 환경설정은 크게 할 필요는 없다.
    간단히 할 일이 있다면 [옵션]-[설정]  메뉴를 이용하든가, 오른편 위 아이콘 톱니모양을 누르면 된다.

 

 

 

20. [대역폭] 메뉴에서는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를 제한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모두 무제한(0)으로 나온다. 하지만 적절하게 다운로드나 업로드 속도를 조절하고 싶으면 적당한 값을 넣어주면 될 것이다.

 

[대역폭] 메뉴에서는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를 제한 할 수 있다

 

 

 

 

좀 아쉬운 점은 유토렌트 다운로드 시작(재시작) 버튼 모양이다.
예전에는 뮤직 플레이어의 재생 버튼처럼 쉽게 알 수 있지만, 지금은 좀 다시 받기 버튼 모양이 이상하게 변해 버렸다.ㅋㅋ

 

토렌트를 많이 사용하면 하드디스크가 망가지거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염된다는 설이 있다.
물론 하드 디스크의 경우 많이 다운로드/업로드를 하면 그만큼 하드 디스크가 계속 읽고, 쓰기 때문에 아무래도 수명이 좀 단축될 우려가 있다.
머 그정도면 아마 업/다운로드를 많이 하는 사람의 경우 겠지만 그렇게 눈에 띄게 수명이 짧아지지는 않을 것이다.

 

그리고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경우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주기적으로 해 주면 큰 문제가 없다.
특이나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시 핵심 파일을 제외한 부수적인 파일들이 함께 다운로드 될 수 있다.
이러한 부수적인 파일은 왠만하면 클릭은 자제를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이상한 파일이 있을지도 모르니...

 

파일 공유의 1인자라고 불리는 토렌트! 안전하게 유토렌트와 함께 즐기시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2015.02.22 03:13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