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8의 등장으로 인하여 점차 64비트 사용자가 늘어났다.
이에 따라 프린터 제조사의 경우에도 프린터 드라이버 지원을 하는데 HP의 경우는 통합 드라이버 추세로 가는 듯 하다.
프린터 모델마다 차이가 좀 있을 것 같기는 하지만..
예전 윈도우XP 시절의 경우 정확한 프린터 모델명으로 'HP LaserJet 5200 PCL6 드라이버'와 같이 프린터명이 모델명을 따라서 설치가 되었다.
하지만 윈도우7,8로 넘어오면서 'Windows PCL6용 HP 범용 인쇄 드라이버', 'Windows Postscript용 HP 범용 인쇄 드라이버(HP Universal Printing PS)'와 같이 범용 인쇄드라이버 용어를 사용한다.
그래서 이 프린터의 정확한 모델이 무엇인지 컴퓨터 상에서 바로 파악하기 힘들다.
통합으로 가서 다 커버를 하겠다는 뜻이 아닐까 싶다.
일단 이번에는 예전 XP 시절에 소개를 했던, 주민등록등본을 프린터 없이 바로 인쇄하기 위한 기초작업으로 포스트스크립트(PostScript)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 해 보기로 하자.
윈도우 7,8로 넘어오면서 제대로 안 된다는 말도 있고 해서 한번 똘82닷컴이 다시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 민원24의 경우는 정상적으로 파일로 인쇄가 되었다.
그래서 한번 더 윈도우7 버전으로 소개를 할까 한다. 마침 HP 프린터 드라이버도 통합으로 가니 말이다.
크게 달라진 것은 없으니 한번 천천히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똘82닷컴은 현재 실물로 외부 프린터는 전혀 없는 상태이다.
1. HP 홈페이지(www.hp.co.kr) 로 접속하면 메뉴 [고객지원]-[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로 들어간다.
2. 제품은 전에 즐겨쓰던 HP 5200 이라 입력하고 [검색]을 하자.
3. 쭉 화면을 내려오면 HP LaserJet 5200 시리즈 프린터에서 첫번째를 선택해 주자.
4. 드라이버 언어는 적당히 선택하고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하자.
똘82닷컴은 윈도우7 64비트이기에 선택을 하였다.
5. 범용 인쇄 드라이버 항목 중에 [Windows Postscript용 HP 범용 인쇄 드라이버]의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6. 다운 완료되어 실행을 하면 압축풀기 창이 뜨는데 [Unzip]을 선택한다.
7. 다 풀리면 [확인]을 눌러준다.
8. 그러면 HP Universal Printing 설치 마법사가 나오는데 사용권 계약에 [예]를 눌러준다.
9. [일반모드]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준다.
10. 설치할 프린터 유형은 [로컬 프린터 추가]를 눌러준다.
11. 기존 포트 사용으로 LPT1 로 하고 [다음]을 누른다.
12. [HP Universal Printing PS]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13. 기본값으로 [다음]을 누른다.
14. 공유할 필요 없으므로 [공유 안 함]으로 하고 [다음]을 누른다.
15. [마침]을 누른다.
16. 나머지 창에도 [마침]을 눌러준다.
17. [시작]-[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가 보면 'HP Universal Printing PS'가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 가능하다.
일종의 가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한 것이다.
실물 프린터기가 없으니 말이다..
자! 1단계 민원24의 문서들을 PDF 파일로 바로 인쇄하기 위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는 완료된 셈이다.
PDFCreator v.1.7.3 / 가상프린터, PDF 및 JPG 변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