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소리

DNSEVER DNS 서비스 유료화 안내

by ^. 2014. 7. 25.

     

반응형


지난 3월말에 무료 DNS 서비스를 제공하는 DNSEver가 DNS 서비스를 유료화를 선언하였다.

똘82닷컴도 한동안 블로그에 소홀한 탓에 5월에 부랴부랴 해당 소식을 듣고 DNSEver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기로 하고 다른 무료 DNS 서비스 업체를 찾아 바꾸어 버렸다.
하지만 돈을 안 내고 방치해 버리면 해당 도메인 접속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ㅎㅎ
요금 미납으로 인한 DNS서비스 정지 어쩌고...




DNSEVER 블로그에 접속하면 유료화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다. [바로가기]


 

* 유료화 서비스를 하게 된 이유

저희가 DNS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10년전과는 인터넷 환경은 상당히 많이 변하였습니다.
개인용 인터넷 회선의 속도는 1Mbps내외에서 100Mbps로 변경되었고, 인터넷 기업들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사이버 공격에  갈수록 노출되고 있습니다.
10년전 당시는 단순히 웹기반DNS의 편리한 기능이 저희의 강점이었지만, 기업들은 안정적이고 보안에 안전한 DNS서비스 및 클라우드 개발환경에 따른 기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업들 입장에서는 더 이상 장점이 되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무료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는 서비스라는 단점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유료서비스이더라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고 있으므로, 이에 그러한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어떠한 DNS서비스보다 신뢰를 줄 수 있는 DNSEver의 DNS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개인 및 개발자 사용자들을 위해서도 유료서비스를 개시하면 서비스의 품질과 기능을 더욱 더 보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희가 그간 사용자들이 요구한 각종 기능 개선을 충족시키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더 많은 개발자의 노력과 창의력을 투입시켜 새롭고 편리한 기능을 계속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도메인을 구매하면 도메인 업체에서 자동으로 DNS 설정을 하는 부분이 있다.

구매한 도메인 업체의 DNS 설정을 이용해서 바꾸어도 상관은 없으나,
도메인을 여러개 보유 중이라면 이따금 도메인 업체가 여러군데 이거나 하면 좀 번거러운 경우가 생긴다.

물론 똘82닷컴도 도메인을 여러개 보유 중이고, 활용도 제대로 못하는 터라 도메인 관리가 조금 힘들다.
그래서 무료로 DNS 서비스를 이용하는 곳으로 도메인을 몰아서 관리를 하곤 한다.

무료와 유료 서비스는 옛날부터 IT 업계에서는 조심스러운 부분이었다.
물론 요즘은 휴대폰 어플 때문에 다소 유료로 어플도 다운받고 하는 경향이 좀 늘어나기는 했지만...
여전히 무료 vs 유료 의 대결 구도는 수익성 문제로 고민에 빠지게 한다.

서비스를 유료화를 하면 질적, 양적으로 더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은 당연할 것이다.

그만큼 가치가 있다고 느껴지고 활용성이 있으면 유료 DNS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겠지만,
똘82닷컴(www.ttol82.com)은 다른 무료 DNS 서비스 제공하는 곳도 있기에 그곳으로 바꾸어 버렸다.

혹시나 DNSEver가 유료화가 된지 모르고 아직도 도메인을 방치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한번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확인해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