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 류 : 압축 프로그램
2. 프로그램 : 반디집(BandiZip) v.3.01 - 무료 압축프로그램(프리웨어)
3. 운영체제 : Windows XP/Vista/7/8 (32비트,64비트), Mac OS X 10.6, 리눅스
4. 라이선스 : 프리웨어 (기업/개인/단체/공공기관/교육기관/PC방 등)
5. 제작자 : 반디소프트
6. 사이트 : http://apps.bandisoft.com/bandizip/
7. 다운로드 : [ 바로받기 ], [ 바로받기(포터블용) ], [ 전체 사용자용 바로받기 ], [ 다운페이지 ]
* 바로받기가 안 될 경우 다운페이지를 방문해서 다운받기 바랍니다.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다.
국내 압축 프로그램의 대명사인 반디집이 오랜 공백 기간 끝에 새로운 신버전을 발표했다. 실상은 2월 말에 발표를 했지만...
이번 3월 5일자로 버전 3.01 을 내 놓았다.
반디집은 똘82닷컴에서 많이 소개를 했는데, 아직도 모르는 분이 있을까 모르겠다.
반디집은 개인은 물론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으로, 만약 기업에서 알집과 같이 유료로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소프트웨어 담당자들은 반디집으로 전환을 해서 적극 사용해 보실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결코 알집에 뒤지는 성능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디자인 등의 면에서는 유료인 알집보다는 떨어지겠지만, 똘82닷컴은 알집을 사용해 본 경험이 진짜 오래된다. 요즘은 특히나 압축프로그램의 중요성이 크지 않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
옛날에는 하드디스크나 기타 저장장치의 용량이 적어서 파일들의 용량을 줄여서 보관하거나 이동하는 것이 문제가 되곤 했지만, 최근에서 저장장치의 용량이 아주 크기 때문에 왠만한 파일이나 프로그램들은 잘 압축을 해서 주지 않는다. 바로 웹하드나 인터넷 공유를 해서 전체 복사를 해 버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필요할 때는 아직까지 압축프로그램이 유용하게 쓰이고, 압축된 파일들을 풀곤 한다. 또 이야기가 다른 곳으로 새기 시작한다^^
* 반디집 3.01 에서 변경된 사항
일부 메시지가 잘려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 수정
'각각 파일명.7z/폴더명.7z로 압축하기' 기능 사용시 7zip이 아닌 zip으로 파일이 생성되던 버그 수정
* 반디집 3.0 에서 변경된 사항
더 빨라졌고, 더 많이 지원하고, 더 편리해졌습니다.
7Z 압축하기 기능 추가(7zip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압축. 솔리드 압축, AES256 암호화, LZMA2 알고리즘)
ISO/LZH 압축하기 기능 추가
분할된 CAB 포맷/압축된 WIM 포맷/NSIS(EXE) 포맷에 대한 압축 해제 기능 추가
CAB 포맷의 QUANTUM 알고리즘/ZIPX의 JPEG 알고리즘/ZIPX의 WavPack 알고리즘 압축 해제 기능 추가
압축하기 및 압축 풀기 속도 향상 (특히 작은 크기의 파일을 다수 압축 해제할때)
압축해제시 260자 넘어갔을때 처리 기능 추가
'압축 풀기 성공후 압축 파일 삭제' 기능 추가
압축하기 창에 다양한 옵션 및 기능 추가
코드페이지 자동 인식 기능 추가
편집프로그램 지정 기능 추가
압축을 풀지 않고 이미지를 보여주는 내장 이미지 뷰어 추가
인스톨러 개선
전체 사용자용 설치파일 별도 배포 시작
기타 수~~~~~~~~~~~~~~ 많은 버그 수정 및 개선
아무래도 버전이 2에서 3으로 변경되면서 많은 변경이 이루어 졌을 것이다. 하지만 겉으로 느끼기에 프로그램의 변화는 크게 느낄 수 없다.
1. 설치과정
- 반디집 홈페이지를 보면 '착한소프트'해서 다운로드 과정을 통해서 설치를 할 수 있지만, 조금 둘러보면 바로 반디집을 설치도 가능하다. [설치]를 클릭하면 금방 설치가 끝난다.
- '전체 사용자용 admin'용 반디집도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반디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기업 사용자용에 좀 더 적합하게 설치를 해 준다는데... 결론적인 프로그램의 성능은 동일하다. 설치 역시 간단하다.
- 일반적인 반디집을 설치하면 환경설정 창이 뜬다. [파일연결]-[ISO]도 체크를 해 주어서 .iso 이미지 파일도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자. 그러면 .iso 파일로 된 설치CD는 그냥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어서 바로 실행을 해 주면 설치가 가능하다. 별도의 가상CD 프로그램이 필요없다.
- 그리고 [압축풀기]-[압축 풀기 완료 후 대상 폴더 열기]도 체크를 해 주자. 보통 알집에 익숙한 사람은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면 압축해제된 내용이 뜨지 않아서 일일이 폴더를 찾아가야 하기 때문에 번거러울 수 있다. 그러므로 간단히 환경설정에 체크를 해 주면 압축을 풀면 자동으로 해당 폴더를 열어주는 좋은 옵션이다.
- 반디집 3.01 실행화면이다. 이전 버전 2와 크게 다른 점은 느낄 수 없을 것이다.
- 바탕화면의 아이콘 역시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그 외 다른 사용방법은 크게 변한 것이 없어서 생략하도록 하겠다. 똘82닷컴의 반디집 사용법이나 반디집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더 자세히 안내사항이 나와 있으므로 참고하면 될 것이다.
[ 관련글 ]
반디집(BandiZip) v.2.05 - 무료 압축프로그램(프리웨어)/압축해제
반디집(BandiZip) v.2.04 - 무료 압축프로그램(프리웨어)
반디집(BandiZip) v.2.02 - 멀티코어 무료압축프로그램
[압축] 반디집(BandiZip) v.2.01 - 무료 압축프로그램
[압축] 반디집(BandiZip) v.2.0 정식버전 - 멀티코어 지원 압축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