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 무료 소프트웨어/백신(안티바이러스)

[개인무료백신]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v.8.0

by ^. 2012. 4. 15.

     

반응형
1. 분      류 : 백신(안티바이러스)
2. 프로그램 :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v.8.0
3. 운영체제 : Windows 2000/2003/2008/XP/Vista/7 (32,64비트)
4. 라이선스 : 프리웨어 (개인만) / 기업은 구매를 해서 사용
5. 제작자    : 에스지에이(주)
6. 사이트    : http://www.viruschaser.com
7. 다운로드 : [ 바로다운 ], [ 다운페이지 ]
* 바로다운이 안 될 경우, 다운페이지를 방문해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업용도의 개인이 무료로 쓸 수 있는 백신 가운데 소개를 안한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v.8.0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한다.
바이러스 체이서(Virus Chaser)는 개인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에서는 유료로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해야 한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v.8.0



바이러스체이서에 대해서 잘 못 들어본 분들도 계실 것이고, 잘 아시는 분도 있을 것이다. 똘82닷컴(ttol82.com)의 경우에는 그동안 이름은 한두번씩 들어보기는 했으나, 실질적으로 사용은 해 보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 간단히 한번 알아보기로 하였다.

시그니쳐 기반의 바이러스 검출 엔진은 Dr.WEB 5.0을 사용하였으며 Dr.WEB은 러시아의 매우 정교한 분석 기술과 20년에 걸친 역사를 바탕으로 어떤 안티 바이러스 제품에 뒤지지 않게 최소의 패턴으로 매우 복잡한 바이러스를 깊고 섬세하게 검출하는 능력을 최대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 시그니쳐 기반 : 바이러스 샘플을 기반으로 패턴을 가지고 진단을 하는 백신을 총칭.

[ 출처 : 바이러스체이서 사용 메뉴얼 ]


바이러스 체이서의 엔진은 외산 백신인 Dr.WEB 5.0을 사용했다고 한다. Dr.WEB의 경우에 이름은 좀 생소하지만 나름 백신 순위권에는 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1. 설치과정

- 바이러스체이서 설치를 시작하면, 아래쪽에 제품번호 넣는 부분도 있는데, 개인은 무료이기에 [개인 무료용]에 체크를 하면 된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설치시작




- [개인 무료용]에 체크를 하면 좀전에 보았던 제품번호 입력난이 사라진다. [다음]을 선택한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개인무료용




-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한 뒤, [다음]을 선택한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사용권 동의




- 설치 위치는 그대로 하고, [설치]를 선택한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설치시작




- 설치가 시작되고 완료되면, [마침]을 선택한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설치완료





2. 사용방법

- 설치가 완료되면, 시계표시줄에 '녹색 십자가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것이 바로 바이러스 체이서이다. 아이콘 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온다. 맨 위의 [바이러스 체이서 열기]를 선택해 보자.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시계표시줄




(1) 일반정보

- 실시간 감시 동작 상태를 설정할 수 있고, 수동으로 업데이트도 할 수 있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일반정보




(2) 바이러스 검사

- 왼쪽 편에는 바이러스 검사를 할 폴더들을 수동으로 지정할 수 있고, 오른쪽에는 여러 항목을 선택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검사를 하려면 그냥 아래의 [검사하기]를 선택하면 될 것이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바이러스검사




- 검사가 시작된다.

검사시작




- 똘82닷컴의 경우에는 2개의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가 발견이 되었다고 하는데...
바이러스체이서가 약간 오진을 할 것 같다. 둘 다 바이러스류는 아니기 때문이다. 만약 의심스러운 항목이 발견되면 아래의 [치료]를 선택해서 치료를 해 주면 될 것이다.

감염된 파일 발견




- 똘82닷컴의 경우에는 2개의 감염된 파일이 바이러스가 아님을 알기에 [취소]를 선택하였다. 그러면 '치료되지 않은 바이러스가 있다. 종료를 할 것인지?' 또 묻는데, [예]를 선택하였다.

오진으로 인해 치료 안함




(3) 기록관리

- 간략히 검사 결과 등의 볼 수 있는 일종의 로그 화면이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기록관리




(4) 환경설정

- 검사 설정 및 예약검사, 업데이트 부분을 설정할 수 있다.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 환경설정




똘82닷컴이 아주 간단히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크게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어려운 점은 없는 것 같다. 그냥 검사하고 치료만 제대로 되면 그것이 최상의 백신이 아니겠는가?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위에서 보았다 싶이 오진을 한다는 점이 좀 그렇다. 국내 백신 또는 해외 백신 모두 오진을 하는 사례는 있기 마련이다. 그래도 이왕이면 오진을 적게 하는 편이 좋겠는데...

암튼 좋은 백신의 선택은 각자의 취향에 있다. 어느 정도 기반을 잡은 백신 프로그램들은 많다.
어떤 사람은 A 백신이 좋고, 또 어떤 사람은 B 백신이 좋다고들 한다. 백신 순위가 A가 월등하니 A백신을 쓰자~ 라고 주장할 수도 있으나...

직접 A백신을 사용해 보고, 자신에게 맞아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기에 여러 백신 프로그램들이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고...

바이러스체이서도 개인 사용자라면 직접 한번 체험해 보고, 본인과 궁합이 맞는다면 사용을 계속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