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_count(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이 외에도 인터넷 상으로도 글자수를 셀 수 있는 곳들이 있다. 똘82닷컴(www.ttol82.com) 에서는 이러한 인터넷에서 바로 글자수세기 사이트 들을 소개한다.
인터넷상의 글자수세기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서 보여주는 방식이다. 그러면 사람인, 커리어, 해커스잡 글자수세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사람인 글자수세기
- 취업사이트 중 유명한 사람인(www.saramin.co.kr) 이다. 예전에는 중소규모 인듯 하였는데, 몇 년 사이에 크게 성장을 한 듯 하다. 사람인 글자수세기를 가장 먼저 소개하는 것은 3~4년 전에도 이미 이 글자수세기를 서비스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단순한 서비스 였지만, 인터넷 취업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먼저 글자수세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 공백포함, 공백제외해서 글자수 및 바이트(byte)로도 글자수를 알려준다. 특수문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특수문자 입력란도 왼쪽편에 두어서 편의성을 갖추었다.
그 외 부가적인 '맞춤법 검사기', '띄어쓰기 검사기', '외래어 변환기' 링크를 제공한다. 부가적인 서비스는 사람인이 아닌 다른 개별사이트에서 서비스 중인 부분들이다.
2. 커리어 글자수세기
- 역시 취업사이트로 유명한 커리어(www.career.co.kr)에서 제공하는 글자수세기이다.
사람인을 따라했는지 아니면 그 이전부터 서비스를 하고 있었는지 모르지만, 글자수세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기본적인 글자수세기의 기능은 동일하다. 글자수 확인이 편하게 큰 글씨와 색깔글씨가 맘에 든다. 위의 사람인과 같은 내용을 입력했는데, 공백제외에서 약간 글자수 차이가 나는데, 누가 옳은지 자세히 판단할 필요는 없을 듯 싶다. 커리어 회원 가입시 기본이력서와의 연동이 되어 있는 모양이다.
3. 해커스잡 글자수세기
- 해커스토익으로 유명한 곳에서 취업사이트 비슷하게 만든 해커스잡(http://www.hackersjob.com) 글자수세기이다.
- 글자수 확인하는 부분의 글자크기가 좀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사람인과 커리어와 비교했을 때, 공백포함 글자수의 약간 또 차이가 난다. 그래도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특이한 것은 내용을 입력하면 워드나 한글 파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세 군데 웹사이트의 글자수세기 서비스를 알아보았다. 어느 사이트가 제일 좋다는 말은 할 수 없다. 각자가 자주 사용하고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가 제일 좋은 곳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글자수가 각 사이트마다 차이가 나는 것은 글자수를 어떤식으로 계산하는지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대략적인 글자수만 파악하면 된다. 그리고 각 회사의 입사지원사이트에도 글자수 산정이 약간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대략 저 글자수와 매치하면 되고, 글자수가 초과된다고 나오면 약간 줄이면 되기 때문이다.
입사지원사이트의 글자수를 100% 정확하게 맞추었다고 해서 추가 점수 및 합격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극히 적다. 무엇이든 적당한 것이 좋다. 구구절절한 내용으로 글자수를 100% 맞추기 보다는 50%라도 짧고 임펙트 있는 자소서 내용으로 썼다면 인사담당자들이 더 쉽게 서류검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를 할 것이다.
글자수 맞추기에 연연해 하기보다는 자소서 내용에 더 신경을 쓰자는 얘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