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9일부터 삼성페이를 통해 모바일 국제 학생증 ISIC(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 서비스 지원을 시작한다.
국제 학생증(ISIC)은 1953년 발행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1억여 명의 학생들이 이용하였고, 국내에서는 22년 5만 6천여 명의 학생들이 발급받은 국제 학생 신분증이다.
삼성페이로 발급한 국제 학생증도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등 114개의 국가에서 ISIC와 제휴된 해외 박물관, 숙박, 음식점, 쇼핑, 철도 등에서 학생 할인이 가능해진다.
발급 절차는 간편하다. 삼성페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앱 내 모바일 신분증 메뉴에서 ISIC 웹사이트에서 발행된 국제 학생증의 개인별 고유 값인 고객확인번호를 입력하면 삼성페이 내 국제 학생증을 추가 할 수 있다.
삼성페이를 통해 국제 학생증을 발급받으면 실물 학생증의 별도 관리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소지도 간편하다.
이외, 국제 학생증 진위 여부는 홀로그램 애니메이션이 학생증에 표시되어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기존 삼성페이에 적용된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1]와 고교 ·혁신 공유 대학[2] 학생증[3] 외 향후 체크카드 기능이 포함된 국제 학생증도 가능하도록 발급 범위를 확대해 삼성페이 사용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1]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는 ICT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개인 신분 확인 및 면허 자격 확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법적 효력을 인정받았으나, 일부 공공기관 등 제휴 되지 않은 일부 사용처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음.
[2]혁신 공유 대학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대학·학과별로 고정된 정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기술 분야의 전문가 10만 명을 양성하겠다는 목표로 시작한 사업
[3]지원 대학 목록(2023.6 현재) : 강원대, 경기과학기술대, 경남정보대, 경북대, 경상 국립대, 고려대, 대구대, 부산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숭실대, 영진전문대, 전남대, 전북대, 전주대, 조선이공대, 중앙대, 포항공대, 한동대, 한양대
지원 고등학교 목록 (2023.6 현재) : 하나고를 포함해 하나금융그룹과 제휴를 맺고 있는 전국 108개 고등학교이며 순차적으로 발급과 사용이 가능해짐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