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멋지고 화려하게 돌아온 2021 OHHC!
총 상금 5천만원이 걸린 오로나민C X 하스스톤 히어로즈 대학 팀 접수 신청기간이 7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로 현재 접수 중이다.
같은 대학에 다니는 2인 1팀이 되어 경기를 치룬다고 하니 절친이나 주위에 뜻이 같은 사람들은 모아서 신청을 해 보자.
[ 블리자드 공식 홈 참고 ]
2021 OHHC : 오로나민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 규정집
1. 대회 개요 및 주최측의 정의
A. ‘2021 OHHC : 오로나민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이하 대회)는 하기 규정에 따라 진행된다.
B. 하기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상황은 대회 주최사인 ‘Donga Otsuka. CO.’와 주관사인 ‘㈜미디어뮤즈’ 이하 주최측의 결정에 따른다.
C. 본 대회의 심판은 주최측에 포함되며 심판은 선수의 경기를 직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규정에 따라 일차적으로 위반사항에 대해 체크하는 인원을 의미한다.
D. 주최측은 필요시 규정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나, 변동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공지사항 등을 통해 선수들에게 필수적으로 고지하여야 한다.
2. 게임 종목 및 버전
A. ‘BLIZZARD ENTERTAINMENT, INC.’ (이하 게임사) 에서 현재 서비스하는 ‘HEARTHSTONE’ (이하 게임) 의 모드 중 ‘전장’을 대상으로 하며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B. 대회 기간 중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업데이트가 적용된 최신 버전으로 진행한다.
C. 다만 주최측의 필요에 의해 별도 대회 서버 및 계정 등을 제공하는 경우, 적용되는 버전이 최신 버전과 상이할 수 있으며, 상이한 경우 주최측은 해당 내용을 참가자에게 고지하여야 한다.
D. 주최측은 필요에 의해 대회 서버, 소통을 위한 디스코드 등의 사용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받은 경우 선수들은 이에 따라야 한다.
E. 대회 주최측의 재량에 따라 버그 및 기타 안정성 등을 고려하여 특정 영웅(우두머리) 또는 하수인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참가 선수의 자격
A. 참가 선수의 신분은 게임 등급 심의 위원회의 심의 규정에 따른 만 12세 이상의 대학에 재학 혹은 휴학중인 대학생으로 제한하며 대학원생, 평생교육원 및 사내대학 재학생 등은 참가할 수 없다.
B. 참가 선수들은 같은 대학교 학생 2인이 1조로 구성되어야 하며, 졸업, 자퇴, 제적 등으로 인해 현역 대학생이 아닌 경우 참가할 수 없다.
C. 상기 자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주최측은 관련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선수들은 요청에 따라 필요한 자료를 성실하게 제출하여야 한다.
D. 현재 대학생 신분인 경우에도 군인 혹은 사회복무요원 등 군에 복무중인 인원은 참가가 불가하다.
E. 다만 지휘관, 소속기관장 이나 그에 준하는 사람으로부터 리그 기간의 참가, 방송 출연 등의 승인을 받은 내용을 서면 등으로 증명할 수 있는 경우 예외로 하나, 이후 참가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주최측은 관여하지 않는다.
F. 참가 선수는 예선 당일 유효한 본인 명의의 아시아 서버 대한민국 계정을 보유하여야 하며 계정 정지 등의 이유로 정상적인 경기가 불가한 경우 참가할 수 없다.
G. 본인의 계정을 사용하지 않은 내용이 적발될 경우 대회 실격, 이후 대회 참가에 제한을 받는 등 대회 참가에 제재가 발생할 수 있다.
H. 모든 선수는 방송 출연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모든 일정 및 추후 오프라인 대회에 정상적으로 참가가 가능한 인원만 참가가 가능하다.
4. COVID-19(이하 코로나) 관련 규정
A. 코로나 관련 법규 시행에 따라 아래와 같은 사유로 오프라인 경기 참가가 어려운 경우에는 참가가 불가하며 추최측은 관련 확인을 위한 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
1. 2주 내 해외 출입국자
2. 코로나 양성, 혹은 양성자와 밀접 접촉한 자
3. 자가격리 대상자, 혹은 오프라인 방송 당일 체온이 37.5도 이상인 자
B. 오프라인 방송 진행 시 현장 방역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선수는 이에 따라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여부 등 방역 관련 내용에 협조하여야 한다.
C.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등의 사유로 오프라인 방송, 경기 등이 온라인으로 대체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주최측은 별도 고지하여야 한다.
5. 선수의 의무
A. 참가 선수는 대회 참가 및 방송 출연에 대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대회 진행 중 대회의 권위를 훼손할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의해 참가가 제한될 수 있다.
B. 본인의 경기는 모두 타인이 대신할 수 없으며, 적발 시 즉시 제명 및 이후 대회 참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C. 선수들은 닉네임에 선정적인 단어, 비속어 등을 포함할 수 없으며, 해당하지 않더라도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경우 참가가 제한되거나 주최측에서 닉네임 변경을 요구할 수 있다.
D. 모든 선수는 대회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접속하여야 한다.
E. 모든 선수는 경기 당일 지정된 시간까지 운영진이 요구하는 장소, 혹은 디스코드 등에 접속이 완료되어야 하며, 이를 어길 경우 경고 혹은 최대 몰수패 등이 발생할 수 있다.
F. 다만 천재지변, 질병 등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늦어지는 경우 주최측에 최우선적으로 알려야 하며 사유 및 대회 진행 지장 여부, 상대팀의 인정 등 상황에 따라 주최측의 판단 하에 경고가 부여되지 않을 수 있다.
G. 모든 선수는 규정을 숙지하고 각자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경기에 임해야 하며, 규정에 따른 주최측의 판정에 반드시 승복하여야 한다.
6. 대회 일정 및 개요
A. 대회 일정
- 참가 접수 : 07월 21일(수) ~ 08월 06일(금)
- 대진표 확정 및 공지 : 08월 11일(목)
- 온라인 예선 : 08월 14일 ~ 08월 22일 매주 토, 일
- 프리뷰 쇼 : 09월 02일 (목)
- 16강 본선 : 09월 08일(수) ~ 09월 09일(목), 09월 15일 (수) ~ 09월 16일 (목)
- 8강 본선 : 09월 22일(수) ~ 09월 23일(목)
- 멘토 지정식 : 09월 29일(수) *이후 오프라인 멘토링 진행
- 결승전 : 10월 16일(토)
● 대회 진행 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다.
B. 상금
● 총 상금 5,000만원
● 1위 : 1,000만원 (외 우승팀 멘토 보너스 300만원)
● 2위 : 700만원
● 3, 4위 : 500만원
● 5~8위 : 300만원
● 9~16위 : 100만원
i. 입상 선수는 상금 지급을 위해 신분증, 통장 사본 등의 개인정보를 주최측에 제공하여야 하며, 이에 응하지 않을 시 상금 지급이 지연 혹은 취소될 수 있다.
7. 대회규정
A. 공통 규정
1. 각 팀은 예비선수 없이 2인 1조로 구성되어야 한다.
2. 대진표의 경우 무작위로 작성되며 해당 대진표의 배치로 인하여 정해진 날짜에 경기 참가가 불가한 경우에도 별도 대진표 수정 혹은 일정 변경 등은 불가하다.
3. 출전 선수는 사전에 공지된 시간 내에 집합하여 대회 진행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쳐야 하며 정해진 시간보다 늦어지는 경우 경고 혹은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
4. 각 경기당 등수에 따라 선수 별 점수가 부여되며, 해당 점수를 팀별로 합산하여 해당 팀의 등수가 결정된다.
5. 모든 선수는 본인의 경기 결과를 캡처하여 주최측에서 고지한 채널에 업로드하여야 한다.
6. 지각, 연락 두절, 기권 등의 사유로 경기에 참여하지 못하는 인원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인원의 등수는 경기 당 발생 인원 수와 관계없이 0점으로 처리되며, 해당 팀의 2인 모두 참가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권패 처리된다.
7. 진출권에 있는 팀의 최종 결과의 점수가 동일한 경우 마지막 라운드에 순위가 높은 선수가 있는 팀이 상위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8. 대회 기간 중 선수 교체가 필요한 경우 주최측의 허가 이후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교체선수는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 및 본 대회 참가 이력이 없는 인원이어야 한다.
9. 덱트래커 등 외부 프로그램의 경우 온라인 경기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나 오프라인 경기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온라인 경기 진행 중 관련한 외부 프로그램으로 인해 경기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 주최측은 별도로 관여하지 않는다.
10. 알려진 버그 악용 혹은 정상적인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플레이를 하는 경우 몰수패 처리될 수 있다.
11. 게임 서버 혹은 클라이언트의 이상,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해 대회 속행이 어려운 경우 주최측의 판단 하에 재경기가 진행될 수 있다.
12. 또한 경기 진행 중 게임 플레이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는 경우 주최측의 판단 하에 재경기 혹은 판정승 처리가 가능하다.
13. 선술집 패스 사용은 자유이며 선술집 패스 사용에 따라 선택 가능한 히든 영웅 역시 사용이 가능하다.
14. 경기 중 감정표현 및 귓속말 기능 등은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경고 등의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
15. 경기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사항이 있을 경우 경기 종료 5분 이내에 해당 내용을 주최측에 전달하여야 하며, 이 때 명확한 근거 혹은 증거를 제시하여야 한다.
16. 규정 내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에도 상황에 따라 심판은 선수에게 주의 및 경고를 부과할 수 있으며 경고가 3회 이상 누적 시 최대 대회에서 실격 처리될 수 있다.
B. 온라인 경기 규정
1. 결승전에 진출할 4팀 8인을 선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2. 예선부터 8강(16인)까지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예선부터 32강(64인) 비 방송, 16강(32인)부터 8강(16인)은 방송을 통해 송출된다.
3. 방송 경기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각자 캠을 통해 방송에 본인의 얼굴을 송출하여야 하며, 필요 시 주최측의 가능 여부 확인 후 송출 및 인터뷰를 위한 장비 대여를 진행할 수 있다.
4. 모든 경기는 공통 규정에 의거하여 진행되고, 예선 경기는 4팀 8인이 모여 각 3경기를 진행, 16강부터 8강은 각 5경기를 진행한다.
5. 각 경기당 부여되는 점수는 아래와 같다.
6. 경기 진행 중 주최측에서 요구하는 디스코드 라이브 진행 외에 인게임 내 관전은 불가하도록 설정하여야 하며 관전 불가 설정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사항 등은 주최측에서 관여하지 않는다.
7. 팀원이 먼저 경기가 종료된 경우 같은 팀원의 디스코드 라이브 시청 및 소통은 별도로 제한하지 않는다.
8. 온라인 경기 진행 중 주최측의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항이 아닌 선수 본인의 장비 또는 인터넷 등의 문제, 생리현상 등으로 인하여 경기 진행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경기를 중단하거나 재시작 하지 않는다.
9. 또한 해당 경우 발생하는 지연된 시간으로 인한 손해는 선수 본인이 감수하고 진행하여야 한다.
10. 만일 경기 진행 중 인터넷 이상 등으로 인해 게임에서 나가진 경우에도 별도로 경기 중단 등이 불가하여 개인이 재접속을 시도하여야 하며 별도의 재경기 등은 진행하지 않는다.
11.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경우에도, 사유와 상황에 따라 주최측에서는 재경기 등을 선언할 수 있다.
12. 재경기 진행 시 전장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영웅 선택 및 하수인 선택 등은 이전 경기와 다르게 선택이 가능하다.
C. 오프라인 방송 및 경기 규정
1. 4강 진출 팀 확정 후 멘토 지정식 및 멘토링, 결승전 등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2. 모든 선수는 주최측에서 사전에 공지된 시간내에 집합하여 촬영 및 생방송 진행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쳐야 한다.
3. 만일 정해진 시간보다 늦어지는 경우 전원이 집합하는 시간에 따라 경고 혹은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
4. 의상의 경우 지나친 노출이나 방송에 적합하지 않은 의상을 제외한 깔끔한 차림으로 준비하여야 하며, 주최측에서 의상을 준비하는 경우 해당 의상을 착용하여야 한다.
5. 만일 팀 의상, 소속된 동아리 의상 등 특정 단체의 로고가 들어간 의상을 착용하는 경우 주최측에 사전에 알려 허가를 받아야 한다.
6. 결승전 경기는 총 5경기로 진행되며 결승전의 각 경기 배점은 아래와 같다.
7. 오프라인 경기 중 주최측이 준비한 장비에 이상이 있는 경우, 상황에 따라 경기 중단혹은 재경기가 진행될 수 있다.
8. 다만 선수 개인 문제(준비해온 장비 이상, 생리현상 등)에 대해서는 임의로 경기를 중단할 수 없으며 대기중인 심판 등을 통해 주최측의 허가 하에 조치를 진행할 수 있다.
9. 경기 진행 중 모든 이상현상이 발생한 경우 선수는 거수를 통해 주최측에 알린 후 움직여야 하며 임의로 자리에서 이탈하거나 행동하여서는 아니된다.
8. 저작권 관련 규정
A. 본 대회의 모든 저작권은 주최측에 있으며 선수는 대회의 주최측의 허가 없이 해당 대회에 관련된 영상물 등의 콘텐츠를 개인 SNS, 방송, 유튜브 등에 업로드 할 수 없다.
B. 선수는 예선 등의 모든 경기를 주최측의 허가 없이 개인방송으로 송출할 수 없으며, 주최측의 요청 혹은 허가한 경우에만 방송이 가능하다.
C. 이를 어기는 경우 주최측은 송출 혹은 게재의 중단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응하지 않을 경우 참가중인 경기 및 이후 경기 참가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
9. 주최측의 권한
A. 주최측은 선수에게 대회와 관련된 마케팅, 광고 등의 홍보활동에 대한 참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무가 있다.
B. 홍보 활동은 매체 인터뷰, 오프닝 영상 또는 본선 경기 송출 등의 방송 촬영 및, 추후 영상 편집을 통한 공식 유튜브 영상 업로드 등을 포함할 수 있으며, 홍보를 위해 선수의 이름,닉네임, 사진 등을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선에서 활용할 수 있다.
C. 본 규정은 운영상의 공정함과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변경될 수 있으며, 규정상 포함되지 않았거나 혹은 규정과 충돌하는 사항이라도 주최측 및 현장 심판의 판단 하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순간의 판단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다.
[ 상세 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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