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범용 공동인증서는 4,400원을 주고 발급 받아야 한다.
은행/증권용 인증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인증이 가능한 공동인증서로 범용 공동인증서 1개로 모든 것이 커버가 된다. 그러니 4,400원의 비용이 든다.
예가람저축은행에서도 범용개인 공동인증서를 무료로 발급을 해 주고 있다.
공동인증서란 인터넷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증명서로 일상생활의 인감증명서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
- 인터넷뱅킹
- 온라인 주식거래
-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 전자민원서비스 등
- 인증서는 PC, 인터넷 이메일에 보관하지 마시고 이동식 저장장치에 저장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 전자금융거래 이용에 필요한 정보가 제3자에게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아래의 10개 사항을 유념하여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시거나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뱅킹 신청 시 발급받으신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처음 로그인 하시는 고객께서는 반드시 사용자 비밀번호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사용기간을 1년 연장 하시려는 경우 인증서 재발급이 아닌 인증서 갱신 메뉴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는 신규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 전에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에 반드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단, 해외체류자 제외)
-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미가입자는 아이디 로그인 하신 후 가입부터 진행 바랍니다. (가입 시 공동인증서 필요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