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갑자기 구글 크롬, 엣지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중에 한글이 이상하게 써지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형태소 분석처럼 한글이 자음모음 분리되어 입력이 된다. 한글이 낱개로 쓰여지는 것이다.
또는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메세지창, 현재 언어로는 받아쓰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한국어 지원되는 언어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문제는 크롬, 엣지 웹브라우저에서 문제는 발생하며 다른 엑셀, 메모장, 제어판 등 일반적인 창들에서는 정상적으로 한글이 나온다.
똘82닷컴이 크롬 웹브라우저에 한글을 '레전드' 라고 입력하면 'ㄹㅔㅈㅓㄴㄷㅡ' 라고 나온다.
정말 한글을 저렇게 쓰려고 해도 힘들긴 하다.
아래는 제어판의 일반 검색항목에 레전드라고 입력하니 정상적으로 나오는 모습이다.
원인은 키보드를 잘못 눌러진 것이다.
노트북 사용자가 그럴 듯 싶은데... [윈도우키] + H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세지가 나온다.
그러면 똘82닷컴과 같은 한글이 자음 모음 분리해서 쓰여지는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프로그램명이 뜨며, 현재 언어로는 받아쓰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한국어 지원되는 언어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해당 항목을 클릭해서 반응은 없다.
1.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간단히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면 된다.
시작표시줄 위에 오른쪽 마우스 -> 작업관리자를 선택
2. 작업관리자 창이 뜨면 첫번째 탭메뉴 (기본 그대로) 에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을 찾아보자.
찾기 힘들면 키보드 M자를 몇번 누르다 보면 나올 것이다.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를 선택하고 -> 아래쪽에 [작업 끝내기]를 클릭해 주면 된다.
아니면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선택하고 ->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작업 끝내기]를 해 주어도 된다.
3.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작업 관리자에서 종료를 해 준 뒤에, 크롬이나 엣지 웹브라우저에 한글을 치면 정상적으로 나올 것이다.
한글이 이상하게 나올 때, 재부팅을 해도 되겠지만... 노트북 사용자라면 키보드 자판을 잘못 눌렀을 경우가 있으니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찾아서 종료를 해 주면 된다. 윈도우의 버그라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