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바람이 뜨겁다.
똘82닷컴도 해외 주식의 바람을 타고~ 쭉~쭉~ 미국장에 도전 중이다.
증권사에서 해외주식입금 또는 출금시에 외화 통장사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는 일반적인 회사 생활 중에도 통장사본 또는 통장개설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다.
간단히 휴대폰 사진을 찍어서 제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겠으나,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간략히 활용이 가능하다.
각 은행사마다 조금씩은 다른 절차이겠으나 대부분 비슷할 것이다.
PDF로 변환은 PDFCreator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야 되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자.
[기업 무료 소프트웨어/PDF] - PDFCreator v.4.2.0.10 / 가상프린터, PDF 및 이미지 변환(PNG,JPG )
1. KEB하나은행에 로그인 하자.
연말이라고 인사도 해 주는구나.. 2020년 막바지이다.
메뉴 [조회] 를 선택
2. [계좌조회] - [외화/외화신탁]을 선택한다.
일반 통장이라면 예금/신탁/ISA 가 기본적으로 나올 것이고, 똘82닷컴은 외화 통장 사본이 필요하니.. 외화/외화신탁으로 들어갔다.
3. 각 통장 모음 리스트 중에서 [계좌관리]를 클릭하면 [계좌정보보기]를 클릭
4. 계좌정보보기 창이 뜬다.
[통장사본인쇄]를 선택하면 통장사본을 인쇄 또는 PDF로 변환이 가능한다.
만약 현재 계좌정보화면을 인쇄하고 싶으면 [인쇄하기] 를 선택해도 된다.
5. 외화 통장사본 인쇄창이다. 똘82닷컴은 PDFCreator 을 기본 프린터로 설정했기에 pdf로 변환이 가능하다.
또는 프린터가 있다면 외화 통장사본을 바로 출력해도 될 것이다.
6. 아래는 계좌정보보기 창에서 바로 [인쇄하기]를 했을때, PDFCreator 때문에 PDF로도 출력이 가능하다.
외화 통장사본 또는 일반 통장 사본도 인터넷으로 간략히 PDF로 파일로 만들 수 있으나 힘들게 스캔이나 직접 사진을 안 찍어도 될 것이다.
간단한 것은 휴대폰 사진이겠으나... 급하면 인터넷 뱅킹 접속만으로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