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96

라이코스(@lycos.co.kr) 메일 서비스 종료 - 2016년 10월 13일 라이코스 메일 서비스가 2016년 10월 13일부터 종료 된다고 한다.라이코스가 네이트가 가지고 있었던 것을 새삼스럽게 알게 해 준다. 예전 2000년인가? 그 이전/이후인지 모르지만, TV광고에도 나오고 그랬었는데...야후와 더블어 라이코스... 인기가 참 좋았었는데..개광고..ㅎㅎ 맞나? 아래는 네이트의 공지문이다. [출처 - 네이트] 안녕하세요. 네이트입니다. 오랫동안 라이코스 메일을 사랑해주시고 애용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라이코스 메일은 도메인을 관리하는 미국 라이코스 본사와 계약을 기준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하지만 미국 라이코스 서버의 빈번한 장애 및 신속한 대응이 이뤄지지 않아 회원님들께 불편을 끼치고 계약상 이슈가 있어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부득이하게 서.. 2016. 9. 26.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 수동 업데이트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을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는 없을까? 결론은 할 수 있다. 똘82닷컴은 현재 윈도우7 기준으로 설명한다. 외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 차단한 경우, 해당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 주면 된다. 상세 안내 페이지이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971606 최신 데이터베이스의 버전이 얼마인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없으나, 똘82닷컴(ttol82.com)이 설치해 본 결과, 최신 버전으로 제공하는 것 같다. 1. 32비트 데이터 베이스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87342 2. 64비트 데이터 베이스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8734.. 2016. 9. 26.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바로알기 Q&A 국세청에서 설명된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바로알기 Q&A 에 대하여 똘82닷컴(ttol82.com)과 알아보자. 1. 경형차 유류세 환급 제도란 무엇인가요? ○ 경형차 보급을 확대하여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고 경차 사용자의 유류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경차 소유자가 ‘경차 환급용 유류구매카드’로 구매한 연료에 부과된 유류세를 연간 10만 원1)의 한도 내에서 휘발유·경유 ℓ당 250원, LPG부탄 ㎏당 275원을 환급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1) 1월 1일부터 12월 31일(1역년 기준) 기간 동안 환급 가능한 한도금액입니다. 2. 경형차 유류세 환급대상자 요건은 무엇인가요? ○ 「자동차관리법」 제3조에 따른 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형자동차(승용·승합)를 소유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충족하는 사람 - .. 2016. 9. 24.
엑셀에서 셀 크기 cm로 조절하기 엑셀 사용시 셀 높이나 너비 조절시 숫자 단위 픽셀인지 정확히 모른다. 하지만 마우스로 조절을 하면 그 숫자는 정확히 픽셀이 아니고, 옆에 별도로 픽셀값이 표시가 된다. 그러면 엑셀에서 셀 높이나 너비를 cm 단위로 조절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일일이 출력을 해 가면서, 자로 cm가 맞는지 간격체크를 해야 하는 것인가? 아니면 모니터에 자로 재어 가면서 확인을 해야 하는 것인지? 의외로 엑셀에서 cm로 셀을 조절하는 방법은 쉽다. 엑셀 2010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다. 1. 메뉴 [보기] 클릭 -> [페이지 레이아웃] 선택 2. 그러면 화면이 자동으로 cm단위로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조금 화면이 어색하긴 하지만... 3. 원하는 대로 셀크기를 조절하면 된다. 이미 높이나 너비는 cm 단위로 .. 2016. 9. 21.
경형자동차 유류세 환급 받으세요 국세청에서 경차 소유자에게 1년간 10만원 정도의 유류세를 할인해 준다.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환급을 해 준다는 것은 좋다. 대표적인 경차는 모닝, 레이, 마티즈(스파크), 아토스, 티코, 다마스가 해당된다고 한다. [ 출처 : 국세청 블로그 ] □ 국세청은 경형자동차 유류세 환급대상자임에도 신청을 하지 않거나 알지 못하여 놓친 환급대상자 46만명에게 안내할 예정입니다. ○ 정부 3.0 취지를 살려 국토교통부, 행정자치부 자료를 협조받아 환급안내 대상 46만명을 확정하였습니다. - 지난해에는 약 52만명에게 안내문을 발송하여 14만 명이 추가 혜택을 받아 홍보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납니다. □ 올해에도 유류세 환급대상자 46만명에 대한 개별안내로 서민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경제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2016. 9. 21.
티스토리 무료 dns 서버 연결(2차 도메인) 티스토리의 2차 도메인(구매한 도메인) 설정 방법이 변경되었다. 기존 A-record에 IP주소를 직접 넣어주어야 하는데, IP방식이 아닌 CNAME에 도메인 주소를 넣어서 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똘82닷컴의 경우 무료 dns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사이트가 좀 이상하게 꼬였다. 다른 무료 DNS를 알아보다가 dnszi.com 도 가능하지만, 도메인 주소 www.ttol82.com 과 같이 앞에 www 는 기본되지만, www 없이 바로 ttol82.com 으로는 접속이 불가능하였다. 대신 포워딩 기능을 통해서 해당 사항 처리가 가능하지만, 조금 그렇다. www를 앞에 붙이지 않아도 루트 도메인 그대로 접속가능한 무료 dns 를 소개한다. PointDns(http://pointhq.com/) 이다. 엄밀.. 2016. 9.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