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소리

한글도메인(한글.com/.net/.kr)과 .한국 도메인 구입 필요성 있나?

by ^. 2011. 11. 15.

     

반응형

최근 도메인(domain) 시장의 화두는 '한글.한국'와 같은 '.한국 도메인' 도메인이다.
과거 한글도메인들이 속속 출시가 되었다. 한글.com, 한글.net 과 같이 국제도메인을 시작으로 한글.kr 과 같이 국내도메인에도 한글이 들어가는 도메인에 많은 홍보를 하였다.

한글도메인(한글.com/.net/.kr)과 .한국 도메인 구입 필요성 있나?

하지만 정작 현시점에서 그러한 도메인들이 과연 실속이 있었는가? 물으면 No! 라는 대답이 대부분 일 것이다.
우리는 한국사람, 코리아 사람인데 왜 한글 도메인을 기피하는 것인가?

그 이유는 불편하기 때문이다. 저 위에 나온 도메인들 같은 경우에 한글로 타이핑을 한 뒤에 다시 한/영 전환을 하여 com 이나 net, kr 등 영문으로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다국어도메인(한글)의 경우 내부적으로는 한글을 영문으로 바꾸어야 한다. 퓨니코드라고 해서 한글을 영문으로 바꾸어서 도메인이나 DNS 설정을 해야 한다. 한글은 우리만 아는 것이지 컴퓨터는 영문과 친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글.com' 이라는 도메인 주소는 실질적으로 'xn--bj0bj06e.com'으로 변환되어 사용이 되는 것이다. xn--bj0bj06e.com 으로 접속을 하나 한글.com 으로 접속을 하나 같은 페이지로 접속이 된다는 뜻이다.
설사 한글 도메인을 사더라도 웹브라우저 상에서 잘 접속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

과거에는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 지금은 어찌 한글.com/net/kr 등은 어떻게 잘 되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또 그당시 넷피아에서 순수하게 '한글'과 같은 키워드형 도메인과의 비교도 많이 되었는데... 넷피아의 키워드형 한글도메인도 한참 말이 많았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깔아야 작동을 하니 마니... 키워드형 한글도메인으로 인해 다른 업체와 또 소송 문제도 있었던 것 같고... 암튼 그때 도메인의 열기는 지금보다 높았는 것 같다.

이번에 출시한 한글.한국 도메인은 일단 접속은 잘 되는 것 같다. 내부적으로 도메인 설정 및 DNS 설정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지만, .한국 도메인도 어찌 영문으로 변환과정은 거칠 것 같다.

똘82닷컴(www.ttol82.com)은 신문기사에서 왜 한글도메인, .한국 도메인을 확보를 안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봤다.
그거야 굳이 대기업이나 유명한 사이트 등이 아니면 확보 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이라고 똘82닷컴은 추측한다.

한번은 똘82닷컴에게도 K모 도메인 회사(?)에서 우리가 너희 회사의 한글 도메인(한글.com 류의 도메인)을 확보하고 있으니 관리비로 얼마를 달라고 요구 전화가 왔다. 어이가 없어서...

이놈들의 상술이 도를 넘치는 구나~ 내거 너희들보다 도메인 짬밥이 얼마나 많은데 똘82닷컴 앞에서 도메인 주름을 잡고 있다니...ㅋㅋ 웃긴놈들... 똘82닷컴이 중요한 회사 도메인이라면 예전에 미리 다 사재기 해 놓았을 건데... 눈치도 없는 놈들...떡밥을 잘 물어주었다.ㅎㅎ

회사의 경우 한글 도메인을 과연 구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많이 고민을 했다. 하지만 회사의 규모가 삼성이나 LG 등과 같이 대기업이거나 수출을 많이하는 회사, 정말 유명회사 등이 아니라면 한글 도메인은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알려드리고 싶다.

대기업 이하 중소기업이나 홈페이지 활용빈도가 낮거나 등 7~80% 이상의 회사 등의 경우에 영문으로 된 .com, .net, .co.kr, .kr 정도만 확보하면 다른 쓸데없는 도메인은 살 필요가 없다. 현재 저 4개 도메인도 제대로 확보가 안 되어 있는 회사라면, 한글 도메인 구매, 관리 등은 절대 할 필요가 없다. 어설프게 회사 안티도메인, 대표이사, 회장 님 등의 한글 도메인 확보를 못해 발을 동동 구르는 분만 아니라면 하지 말자... 웬만하면 하지말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저렇게 만든 한글 도메인으로 들어오겠는가?

설사 임의로 구매를 해서 도메인을 가지고 장난을 치더라도 언론에서 홍보를 안 하면, 정작 본인들이나 도메인 관리자들도 모른다. 괜히 언론에서 무슨무슨 대표이사 도메인으로 접속을 해 보니, 이상한 사이트로 만들어져 있더라. 아님 대기업 oo 안티도메인이 이미 다른 사람에게 선점이 되었다. ooo 회장님, 거물 ooo 한글이름 도메인은 아직 등록도 안 되어 있다. ㅋㅋ

언론 플레이만 안 하면 굳이 등록할 가치도 없는 도메인인다. 돈이 아깝다. 저 도메인 확보해서 어디다 써 먹을라고? 회사든 도메인을 선점한 누구든?? 참 궁금하다.ㅋㅋ


시대가 변하면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도 한글 도메인에 관해서 논란의 여지는 있지만, 처음 한글 도메인이 등장했을 때보다 한글 도메인에 대한 인식은 많이 부정적이다. 똘82닷컴이 마케팅 한다면 영문 도메인으로 밀고 나가겠다..바보들..ㅋㅋ
회사 한글도메인 미리 등록해 놓고 설치는 업체들이 만약 똘82닷컴의 글을 보고 있다면... 걍 너희들이나 잘 쌈싸먹어....ㅋㅋ 수많은 한글 도메인 모두 사서 부자나 되슈~~


그럼 이번에 새로 나온 .한국 도메인은 일단 브라우저상에서 접속은 잘 되는(?) 듯하고, 아이디어는 참신하지만, 그 실질적인 활용도는 의문이 든다. 현재 국내도메인 등록업체들이 이벤트 가격으로 4~6천원에 .한국 도메인을 구매하라고 열을 올리고 있다. 가격도 지금은 싼 듯 보인다. 일단 초기에는 홍보니까...ㅋㅋ

똘82닷컴은 '.한국 도메인'도 그저 스쳐가는 도메인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정부나 유명 대기업들은 어디까지나 이미지 관리 차원이나 도메인 확보를 이유를 하는 것이지만, 중소기업들이 만약 구입을 한다면 그냥 돈 버리는 꼴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하지마라!! 네버네버~~ 차라리 그 돈으로 .biz, .info 등 영문으로 된 국제도메인을 하나 더 사라고 말하고 싶다.

누가 한글 도메인을 사서 개난리를 치더라도 걍 버려두자!!

.한국 도메인이 얼마나 인기몰이 및 도메인 확보를 할지 모르지만, 도메인 등록업체들의 상술(?)에 너무 휘말리지 말자. 도메인은 영문.com 이 세계의 70%이상 있는 짱임을 잊지 말자... 2등은 영문.net 이다.

이상 한글도메인, .한국 도메인 구입에 관한 똘82닷컴의 잡소리이다. 국내 도메인 등록업체나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너무 안 좋게 보지 마시길...

반응형

댓글